2025.04.19 (토) 14.6 도
찾아가는 통일 교육 지도자 양성 과정(1기)’ 개강식 성료
- 파주 DMZ 시민과 함께하는 실천형 통일교육의 출발선 -
2025년 4월 18일, 파주에서 ‘찾아가는 통일 교육 지도자 양성 과정(1기)’의 개강식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와 국경도시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새한반도센터가 주관하는 11주 통일 교육 지도자 양성과정이다.
개강식은 국민의례와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파주시협의회장(김동규)과 국경도시협의회 대표(이찬호), 광탄중학교 교장선생님(이성신)의 환영사로 본격적인 막을 열었다.
이어 새한반도센터의 박세영 대표는 프로그램의 전체 일정과 운영 취지를 소개했으며,
손기웅 통일연구원 원장이 ‘분단을 넘어, 통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본 과정은 11주 동안 과거-현재-미래를 아우르는 남북관계 학습, 현장 탐방, 실전 강의 실습 등을 통해 실제 지역사회에서 통일 교육을 전파할 수 있는 시민 강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카데미를 주관한 새한반도센터 관계자는
“파주는 접경 도시이자 통일의 출발선입니다. 이번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통일 문제를 자기 일로 여기고,
일상 속에서 말하고 가르칠 수 있는 ‘시민 통일교육자’가 되어주길 기대합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7월 4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